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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축구

K리그 득점 볼을 가질 수 있다고?…연맹, 칠리즈와 경매 진행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대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이하 ‘칠리즈’)가 ‘경기 득점공(Game-Scored Ball)’ 이벤트를 실시한다.경기 득점공 이벤트는 K리그 경기 중 실제 득점한 공을 확보해 팬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는 K리그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팬들은 K리그 주요 경기의 득점공을 구매하여 득점의 순간을 소장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경기 득점공 이벤트는 오는 20일(토)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서울과 전북 경기를 시작으로, 올 시즌 K리그1 매 라운드마다 1~2경기씩 총 38경기를 선정해 해당 경기에서 나온 모든 득점공의 경매를 진행한다.지정된 경기에서 득점이 나오면 주심이 해당 공을 현장에 있는 칠리즈 관계자에게 바로 전달하고, 칠리즈 관계자는 경기장 입구 중앙에 위치한 칠리즈 공식 케이스에 이를 즉시 보관한다. 이 과정은 중계화면을 통해 송출되기 때문에, 팬들은 실제 득점공 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또한 K리그 경기 득점공에는 국내 스포츠 종목 최초로 칠리즈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기술이 적용된다. 따라서 해당 득점공 공식 케이스에는 NFC칩이 내장된 스티커가 부착될 예정이며, 이 스티커를 모바일 기기로 인식하면 득점 정보와 경기 영상, 공의 진품 인증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이 밖에도 경기 득점공은 득점 선수의 친필 사인을 받아 경기 당일부터 글로벌 유니폼 경매 사이트 ’매치원셔츠(MatchWornShirt)‘에 공개되며, 팬들은 약 7일간 득점공 구매를 위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칠리즈 관계자는 “이번 경기 득점공 이벤트가 한국 스포츠 팬덤 문화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시도이자 성공 사례로 남을 수 있길 기대한다. 칠리즈는 K리그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단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할 방안에 대해 꾸준히 협의하겠다”고 전했다.김희웅 기자 2024.04.18 14:53
축구일반

‘이승우 소속사’ 올리브크리에이티브, 메타버스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인 웹3.0 기반 콘텐츠 및 게임 혁신기업 메타버스랩스㈜와 글로벌 스포츠 M2E 플랫폼 “스포츠파이”의 모회사인 ㈜올리브크리에이티브가 3월 28일(목)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굿즈 사업과 웹3.0 및 AI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스포츠M2E 플랫폼인 ‘스포츠파이’ 사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적 혁신과 창의적인 콘텐츠가 결합하여 스포츠 팬들과 이용자들에게 현실세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 제공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고, 온라인 기반의 콘텐츠를 즐기며, 현실 세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메타버스랩스는 이승우(수원FC)의 소속사인 ㈜올리브크리에이티브가 보유한 스포츠 네트워크와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분야 IP를 활용하여 웹3.0 기반의 다양한 사업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양사는 향후 공동 마케팅 캠페인, 상호 토큰 스왑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지역과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디지털 굿즈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메타버스랩스의 이일무대표는 "㈜올리브크리에이티브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웹3.0 콘텐츠와 게임 개발 역량을 스포츠엔터테인먼트산업으로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되는 블록체인기반의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생태계가 스포츠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장을 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 팬들과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차별화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전했다.㈜올리브크리에이티브의 정의석 대표 역시 “메타버스랩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년 전에 출시한 축구파이의 글로벌 확장 버전인 스포츠파이 플랫폼 사업에 경쟁력을 더하게 되었다. 이런 양사의 디지털 기술력과 콘텐츠 경쟁력에 힘입어 스포츠업계에서는 최초로 K-스포츠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에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되었다” 며 “메타버스랩스와 함께 혁신적이고 양질의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웹3세상에서 스포츠 소비자들이 어떻게 스포츠를 소비하는지 지켜봐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은 양사가 공동으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글로벌 스포츠 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평가된다. 양사는 향후 공동 마케팅 캠페인, 상호 토큰(FNCY, PIE) 스왑 등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며, 양사의 기술력과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 모델들을 통해 스포츠 콘텐츠의 무한하고 새로운 가치를 보여줄 예정이다양사의 협력으로 스포츠팬들과 사용자들에게 가져올 웹3.0 시대의 미래 변화와 혁신에 업계 및 사용자들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김희웅 기자 2024.03.28 15:10
e스포츠(게임)

위메이드, 신작 PC MMORPG ‘미르5’ 최초 공개

위메이드가 27일 신작 ‘미르5’를 최초 공개했다.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미르5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기반 PC MMORPG다.미르5에서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날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에서 이어진 미르5의 세계관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이번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많은 이용자의 도전과 사랑을 받았던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미르5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회사 측은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3.27 18:28
산업

넥슨, 강대현·김정욱 신임 공동 대표 체제 공식 출범

넥슨의 새로운 선장들이 정식 출항을 시작했다. 넥슨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강대현·김정욱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기존 이정헌 대표는 같은 날 넥슨 일본법인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넥슨은 약 14년 만에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다음 30년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강대현 공동 대표는 “지난 30년간 수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해온 넥슨의 공동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넥슨의 차별화된 강점들을 극대화하면서 ‘넥슨만이 할 수 있는 일’을 더 많이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김정욱 공동 대표는 “올해는 넥슨의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넥슨이 대내외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구성원 및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넥슨만의 문화를 잘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강대현 대표는 2004년 넥슨에 입사해 ‘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대표 타이틀들의 개발을 맡아 왔으며, 2017년부터는 넥슨의 인공지능 및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연구 조직인 인텔리전스랩스를 이끌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등 블록체인 기반 신규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등 게임 및 신기술 분야에 정통한 인물이다. 2020년부터는 COO(최고운영책임자)를 맡아 넥슨의 개발 전략 수립 및 운영 전반을 맡아왔다.2013년 넥슨에 합류한 김정욱 대표는 넥슨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해왔으며 2020년부터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를 맡아 넥슨의 경영지원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반을 이끌었다. 또 2018년 설립된 넥슨재단의 이사장을 겸임하며 넥슨컴퍼니의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하는 등 넥슨의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사회적 책임 강화에 역할을 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3.27 17:24
e스포츠(게임)

게임 대전 플랫폼 젬피온에 '애니팡 월드' 합류

비피엠지는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토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등 모바일게임과 '애니팡 월드', '토즈유니버스 팸 NFT(대체불가토큰)'를 젬피온에 온보딩한다고 15일 밝혔다.애니팡 매치는 퍼즐 게임 '애니팡4'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PNE(플레이앤언) 게임이다. 3매치 퍼즐 특유의 대중성에 실시간 대전, 커뮤니티 역할을 확대한 팸 등 애니팡4를 기반으로 구성한 다양한 퍼즐 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애니팡 블라스트는 터치 방식으로 2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2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퍼즐 조작에 터치 플레이를 적용해 경쾌한 속도감과 빠른 조작을 활용한 이색적인 퍼즐 콘텐츠를 구현했다.또 플레이토즈가 올해 오픈을 목표로 개발 중인 애니팡 월드는 애니팡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생활형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로, 유저가 자원을 직접 채집하고 도구나 가구 및 의상 등을 제작해 성장한 아바타로 소셜 네트워크를 즐길 수 있는 토즈 유니버스의 웹3 프로젝트다.토즈 유니버스의 제휴를 담당하며 애니팡 월드에서 이용자의 아바타로 활동하는 팸 NFT는 성장형 3D PFA(프로필 아바타)다. 성장에 따라 3430조개의 파츠(장식물) 조합으로 이용자만의 희소성 높은 아바타를 만들고 레벨 보상이 부여되는 것이 특징이다.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토즈 유니버스 팸 NFT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젬피온에 온보딩될 예정이며, 애니팡 월드는 연내 개발 완료 후 합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각 게임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대회를 시즌제로 개최할 예정이다.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젬피온 파트너들에게 웹3 시대에 어울리는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로 줄 수 있도록 여러 대회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3.15 10:20
e스포츠(게임)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격…“멀티 토크노믹스로 성과 확신”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회사 측은 “이용자는 최신 기술력과 최고 그래픽으로 구현한 압도적 규모의 전투를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를 구현했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된다.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과 애플 앱마켓 등에서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새로운 옴니체인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3.12 17:59
연예일반

이천수, 코인 사기 연루 의혹에 입 열었다…“어떠한 관련 없어” [전문]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가 코인 사기 연루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이천수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 커뮤니티에 “최근 인터넷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이천수는 “지난 2021년 4월 당시 지인으로부터 축구선수 출신이라는 후배를 소개받았다”며 “미팅 과정에서 G사로부터 이천수 축구화를 NFT 상품으로 발행하자는 제안을 받았고, 경매하거나 사고파는 것이 아닌 이벤트성으로 추첨을 통해 지급되는 것이라 해 그 이벤트에만 초상권을 쓸 수 있게 해줬다. 실제로 추첨을 통해 지급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이후 G사 홈페이지와 SNS에 나와 G사가 협업을 맺은 것으로 홍보가 되는 것을 보고 G사에 나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 내려달라고 항의했다. G사는 이 문제를 받아들여 모든 게시물을 다 내렸고, 이후 그 어떤 비즈니스 협업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최근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G사와 관련해 위의 내용 외에 나는 어떠한 관계도 없음을 명백히 말한다. 아울러 G사에서 발행하는 코인에 관해서 그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말한다”고 강조했다.마지막으로 이천수는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진의 장소는 파티룸에서 있었던 지인의 생일파티 자리다. 해당 자리는 소규모로 지인들만 참석했으며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는 루머와 무관하니 억측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였다.최근 블록체인 기술과 스포츠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불법적인 투자를 유치해 코인을 발행했다는 이른바 ‘스캠 코인’ 의혹이 제기됐다. 나선욱, 김원훈, 조진세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이천수는 해당 수법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불거져 해명에 나섰다.이하 이천수 공식 입장 전문.안녕하세요 이천수입니다.최근 인터넷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먼저 현재 논란이 되는 2021년 8월에 발행되었던 이천수 축구화 NFT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2021년 4월경, 당시에 지인으로부터 축구선수 출신이라는 후배를 소개받았습니다.그 이후에 몇 차례 미팅을 통해 GDG 회사에 대한 소개를 들었고, 이 회사의 사업 방향은 축구 유소년 대회 개최 등을 NFT와 결합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라 설명을 들었습니다. 미팅 과정에서 GDG 회사에서 이천수 축구화를 NFT 상품으로 발행하자는 제안을 받았고, 경매하거나 사고파는 것이 아닌 이벤트성으로. 추첨을 통해서 지급되는 것이라고 하여 그 이벤트에 한해서만 초상권을 쓸 수 있게 해주었으며, 실제로 추첨을 통해 지급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 후 21년 9월경에 GDG 회사의 홈페이지와 인스타에 저와 GDG 회사가 협업을 맺은 것으로 홍보가 되는 것을 보고, 협의되지 않은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한 GDG 회사에 저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 내려달라고 항의했었고, GDG 쪽에서는 이 문제를 받아들이고서 모든 게시물을 다 내린 후 이후로 그 회사와 그 어떤 비즈니스 협업하지 않았습니다.따라서, 최근 얘기가 나오고 있는 GDG 회사와 관련해서 위의 내용 외에는 저는 어떠한 관계도 없음을 명백히 말씀드리며 아울러 GDG 회사에서 발행하는 코인에 관해서 그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말씀드립니다.첫 만남 자리에서 저도 모르게 사진이 찍혔으며 단톡방에 돌아다니는 ‘이천수가 힘써주겠다’라는 식의 내용은 제가 말한 적도 없으며, 그런 단톡방이 운영되는 것 또한 나중에 제보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캡처 사진과 관련된 내용은 일체 사실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두 번째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진의 장소는 단순히 파티룸에서 있었던 지인의 생일파티 자리이고 해당 자리는 소규모로 외부인 없이 지인들만 참석한 자리로 인터넷에서 확산하고 있는 루머와 무관하오니 억측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설 연휴에 많은 팬분과 구독자분들에게 심려를 끼쳐서 죄송합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2.11 18:12
연예일반

[왓IS] “누구보다 떳떳해”…숏박스·나선욱, 코인 사기 연루 의혹 강력 부인

크리에이터들이 코인 사기 연루 의혹을 잇달아 부인했다.숏박스 측은 지난 10일 “A업체 논란으로 언급된 B씨 및 기타 관련자와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 및 거래가 없었음을 명확히 밝힌다”고 해명했다.이어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B씨와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돼 1년 전, 그리고 지난해 5월경 한 시간 내외의 짧은 만남을 두 차례 가졌다. 우리로서도 부담스러운 자리였기에 한 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자리에서 일어났다. 해당 자리에서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도 이뤄지지 않았고 코인과 관련된 이야기는 언급도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또한 “장기렌트카의 경우 A업체와 무관한 타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건으로 직원의 기념사진 요청에 응했던 것이다. 지난 2022년 5월 진행했던 PPL의 경우 해당 업체 광고 대행사가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진행한 건”이라고 덧붙였다.그러면서 “추측성 글과 영상으로 오해를 받는 게 안타깝다. 누구보다 떳떳한 만큼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해명하겠지만, 지나친 억측과 거짓 소문을 만드는 행위는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나선욱 역시 “언론에 알려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공개된 사진은 해당 모임에 있던 크리에이터와 개인적인 친분으로 생일과 송년회에 각 1번씩 초대받아 참석했던 자리다. 2번의 모임 모두 짧은 식사 자리였다. 나는 A업체와 그 어떤 관계도 없으며 코인 투자 또한 단 한 번도 진행했던 적이 없음을 알린다”고 선을 그었다.A업체는 블록체인 기술과 스포츠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종합격투기 대회 및 유튜브 콘텐츠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일부 유튜버는 A업체가 불법적인 투자를 유치해 코인을 발행했다는 이른바 ‘스캠 코인’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A업체와 협업하거나 만남을 가진 크리에이터들도 스캠 코인에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이에 오킹은 “A업체와 콘텐츠 제작 관련 협업으로 출연료를 받은 적은 있으나, 코인에 투자하거나 이익을 본 사실이 없다”고 발을 뺐다가 이후 “A업체에 투자했었다. 그리고 지금은 투자 철회 의사를 전달해 놓았다”고 입장을 번복했다. 숏박스, 나선욱은 코인 사기 연루 의혹을 강력 부인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2.11 10:34
연예일반

나선욱, 코인 사기 연루 의혹 부인…“업체와 관계없어” [전문]

크리에이터 나선욱이 코인 사기 연루 의혹을 부인했다.나선욱은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우선 각종 언론을 통해 알려진 A업체 관련 내용으로 인해 구독자 여러분에게 심려와 우려를 끼친 것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을 전한다”고 운을 뗐다.이어 “언론에 알려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공개된 사진 역시 해당 모임에 있던 크리에이터와 개인적인 친분으로 생일과 송년회에 각 1번씩 초대받아 참석했던 자리다. 2번의 모임 모두 짧은 식사 자리였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나는 A업체와 그 어떤 관계도 없으며 코인 투자 또한 단 한 번도 진행했던 적이 없음을 알린다”고 선을 그었다.A업체는 블록체인 기술과 스포츠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종합격투기 대회 및 유튜브 콘텐츠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일부 유튜버는 A업체가 불법적인 투자를 유치해 코인을 발행했다는 이른바 ‘스캠 코인’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A업체와 협업하거나 만남을 가진 크리에이터들도 스캠 코인에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이하 나선욱 글 전문.안녕하세요, 별놈들 나선욱 입니다.우선 각종 언론을 통해 알려진 A업체 관련 내용으로 인해 구독자 여러분께 심려와 우려를 끼친 것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언론에 알려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공개된 사진 역시 해당 모임에 있던 크리에이터 분과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생일과 송년회에 각 1번씩 초대받아 참석했던 자리입니다.2번의 모임 모두 짧은 식사 자리였습니다.저는 A업체와 그 어떠한 관계도 없으며, 코인 투자 또한 단 한 번도 진행했던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앞으로도 구독자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을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남은 연휴 모두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별놈들 나선욱 드림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2.11 09:20
e스포츠(게임)

위메이드, 2023년 연간 매출 31% 증가…‘나이트 크로우’ 덕분

위메이드는 2023년 연간 매출액은 약 6072억원, 영업손실은 약 1126억원, 당기순손실 약 209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약 1184억원, 영업손실은 약 708억원, 당기순손실 약 189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2023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회사 측은 “‘나이트 크로우’ 국내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의 영향”이라고 했다.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약 94억원을 기록했다. 이용자 수와 거래 금액 모두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미르4’ ‘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위믹스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위메이드는 오는 3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계획이다.또 하반기 기대작으로 대형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중국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12월 미르M이 중국 판호를 정식 획득했고, 현재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에 있다. 미르4도 중국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위믹스(WEMIX) 생태계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024년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2.06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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